2025학년도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결과를 공개합니다. 1. 선정 절차 1단계 : 의견수렴 [교과협의회 등] |
| 2단계 : 안건 상정 [학교장] |
| 3단계 : 심의 [학교운영위원회] |
| 4단계 : 확정 [학교장] |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(교과협의회 등 구성, 평가점수,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) | |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(안)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| | 선정 절차, 기준 등 선정심의(안)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| | 선정 도서 최종 확정 (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) |
2. 선정 기준 및 평가 항목 교육과정 부합성(20점) |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 및 성취기준에 충분히 부합하는가? | 학생 맞춤 교육(10점) | 학생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는가? | 학습자 흥미 유발(10점) | 사진, 영상, 시뮬레이션, 조작적 활동 등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가 충분히 제공되는가? | 자기주도적 학습(10점) |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는가? | 학생 학습 진단 지원(10점) |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 결과가 교사가 이해하고 활용하기 얼마나 쉬운가? | 수업 지원(10점) | 교사가 학생 맞춤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, 수업자료 수정 및 보완, 기존 교수학습도구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충분히 있는가? | 학생 참여 수업 촉진(10점) | 교사와 학생,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 및 협력학습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다양하고 적절하게 제공되어 있는가? | 인터페이스(UI/UX) (10점) |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과 교사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가? | 다양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 지원(5점) | 특수교육 대상 학생 및 교원, 다문화 학생 및 교원 등 우리 학교의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충분히 편리한가? | AI 디지털교과서 가격(5점) | 동일 교과목 AI 디지털교과서와 비교하여 내용 대비 가격이 얼마나 적절한가? |
3. 선정 결과 가. 대상학년: 3, 4학년 나. 과목: 수학, 영어 다. 선정결과 1) 수학: 천재교과서(한대희) 2) 영어: 천재교과서(함순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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